- KU 글로벌 스타트업-KDB 창업교육 연계 지원 나서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가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 안혜진 교수
이번 사업은 창업 인재 양성과 대학의 창업 교육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건국대는 이의 일환으로 안혜진 교수가 담당하는 ‘창직의 길과 기회’ 교과목을 고객 발굴 기반 실습형 창업교육으로 고도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고객 인터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타당성을 검증하고, 현장에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확인하며 시장성이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실전 창업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건국대는 창업 전문 강사진의 특강, 멘토링, 실습 운영비 등 대학생 창업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에게는 메이커스페이스센터 등 교내 인프라를 활용해 첨단 장비와 창업 공간을 제공하며, 우수 학생들에게는 ‘KU 글로벌 스타트업 프런티어’ 프로그램과 연계한 후속 지원을 통해 글로벌 창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건국대는 창업 친화적 캠퍼스 조성을 위해 예비창업패키지, 서울시캠퍼스타운 사업, 생애최초청년창업지원사업 등 다양한 창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담당하는 안혜진 교수는 2024년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과제 및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 사업 창업교육정책연구 등에 연이어 선정되며, 창업 교육 분야에서 건국대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건국대 창업지원본부 배성준 본부장은 “이번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감 있는 실전 창업을 경험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